행사갤러리

  1. > 알림마당
  2. > 행사갤러리

강북구, 찾아가는 구민 건강관리버스로 건강을 채우다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작성일
2025-06-12
조회수
386
첨부파일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5일 강북구보건소에서 이동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구민 건강관리버스’ 개통식을 열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구는 6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개통식은 개회식과 테이프 커팅버스 시승 및 검진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보건소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에서는 건강 캠페인과 리플릿 배포카카오톡 채널 가입 유도 등의 활동도 이뤄졌다.

 

찾아가는 구민 건강관리버스는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생활밀착형 건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이동형 건강관리 서비스로건강 측정과 상담을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버스 내부에서는 강북구민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와 체성분 측정혈압· 혈당·콜레스테롤·당화혈색소 등 혈액검사가 실시되며전문적인 건강관리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건강 측정 장비를 갖춘 건강관리버스에는 간호사영양사운동지도사 등 전문 상담 인력이 탑승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영세사업장생활터정신·장애인 시설 등 취약지역을 순회하며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오후 7시부터 9시까지는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지하철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배치돼 건강관리 접근성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야간 시간대까지 운영하는 사례는 전국에서 강북구가 유일하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찾아가는 건강관리버스는 구민 누구나 쉽게 건강 정보를 얻고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2-901-7614
최종수정일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