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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24시간), 어디서나 종이없는 비대면 계약 』시범 실시 안내

담당부서
재무과
첨부파일

종이없는 비대면 계약 시범 실시 안내


○대상: 강북구청 본청과 계약 체결 예정인 용역, 물품 계약

    ※사업 시범 추진 이후 보완사항 반영하여 공사 계약까지 확대 실시 예정


○시기: 2025. 4. 1. (화)부터


○시행 전, 후 업무 흐름도


시행 전, 후 업무 흐름도


○주요 변경 사항


[착수계 제출 단계] 문서24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 [착수계 제출 단계] 문서24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주체 현행 개선
계약업체 ◦착수계 제출 시 방문 제출 ◦방문 제출 생략
◦문서24 시스템 활용 온라인 제출

○ 업체는 [문서24 시스템]을 통해 착수계 서류를 사업 발주부서 및 재무과로 발송

□ [기성 및 완수 단계] 전자문서 시스템을 활용한 준공 처리

[기성 및 완수 단계] 전자문서 시스템을 활용한 준공 처리
주체 현행 개선
계약업체 ◦기성계 및 완수계 제출 시 방문 제출
◦대금청구서 제출 시 방문 제출
◦방문 제출 생략
◦문서24 시스템 활용 온라인 제출

○ 업체는 [문서24 시스템]을 통해 기성계 및 완수계 서류를 사업 발주부서 및 재무과로 발송

○ 업체는 [문서24 시스템]을 통해 대금청구서 서류를 재무과로 발송

※ 각 단계별 서류 제출 시 감독공무원 경유 날인 반드시 받아서 제출 요망
- 감독공무원 날인본으로 제출하지 않을 경우 서류 미제출로 간주

○전산작업이 어려운 영세 업체의 경우 예외적으로 방문제출을 허용합니다.

○감독공무원 경유 날인, 업체 인감 날인이 필요한 영역이 공란이 경우 서류 미제출로 간주합니다.

○붙임 안내 매뉴얼들을 참고하시어 비대면 계약 활성화에 동참해주세요!

○문의(☎:02-901-6425, 강북구청 재무과 계약팀 담당 주무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재무과
전화번호
02-901-6422
최종수정일
2025-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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