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buk 분야별 정보

아동친화도시 뉴스

  1. > 분야별 정보
  2. > 아동친화도시
  3. > 아동친화도시 뉴스

함께 만든 일상의 쉼터... 강북구, 미아도심소어린이공원에 공감놀이터 조성

담당부서
청소년과
전화번호
02-901-2513
작성일
2025-08-20
조회수
68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함께 만든 일상의 쉼터... 강북구미아도심소어린이공원에 공감놀이터 조성

 

노후시설 정비 후 자연친화적 놀이·운동·휴식 공간으로 재탄생

주민 설문조사설명회워킹 그룹 등 주민의견 반영한 맞춤형 공간… 23일 정식 개장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미아동 258-148 일대 미아도심소어린이공원에 공감놀이터를 조성하고, 23일 정식 개장한다고 밝혔다.

 

공감놀이터는 1,127㎡ 규모의 기존 어린이공원을 정비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구는 노후된 시설을 철거하고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운동휴식 공간으로 공원을 재탄생시켰다.

 

조합놀이대운동기구벤치 등 다양한 시설이 새로 들어섰고산책로 정비와 데크 계단 보수도 이뤄졌다산수국을 비롯한 16종의 관목과 20종의 초화류도 식재돼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더했다무더운 여름에도 주민들이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그늘 시설과 음수대도 함께 마련됐다.

 

공감놀이터 조성 사업은 지난해 1월 사업계획 수립과 설계용역을 시작으로 약 1년 반에 걸쳐 추진됐다구는 사업 전 과정에 주민 설문조사와 설명회워킹그룹 운영 등을 통해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공감놀이터를 맞춤형 공간으로 조성했다.

 

미아도심소어린이공원 공감놀이터는 어린이 활동공간 확인 검사 및 놀이시설 설치 검사를 마치고 23일 정식 개장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공감놀이터는 아이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놀 수 있는 공간이자주민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쉼터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생활 밀착형 공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청소년과
전화번호
02-901-2513
최종수정일
2025-08-01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